레드 데드 리뎀션 2 추천 모드 소개.
이 모드(Mod)는 NPC가 총에 맞을 때 새로운 방식으로 행동함으로써, 전투와 폭력적인 상호 작용을 더욱 다양하고 역동적이며 흥미롭게 만들어 줍니다 (다친 다리로 달릴 때 돌부리에 걸려 넘어 지거나, 부상을 입었을 때 땅에서 꿈틀거리며, 자신의 피 웅덩이에 쓰러져 신음하는 등)
다운로드
중요 키 (전환 용)
다음은 표준 키이며 ini 파일을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Mod)가 게임에 추가하는 다른 모든 기능과 마찬가지로).
Mode와 Mod가 둘다 "모드"로 번역이 되었습니다. 실제 영어를 괄호로 추가했습니다. - 도토비 -
Mode: Mod 안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 F9 - 모드(Mod) 켜기 / 끄기. 모드(Mod)는 기본적으로 활성화됨.
- F8 - "부상자 죽이기 모드 (Kill Wounded Mode)" 켜기 / 끄기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됨). 이 모드(Mod)는 "죽어가는 상태"라는 기능을 추가하여 NPC가 부상을 입었을 때 쓰러지고 (출혈이 날 때까지) 얼마 동안 살아남도록 합니다. "부상자 죽이기 모드(Mode)"가 활성화된 경우 NPC는 "죽어가는 상태"로 들어가는 대신 바로 죽습니다.
- F7 - "긴 출혈 모드(Longer Bleedouts Mode)" 켜기 / 끄기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됨). 기본적으로 이 모드(Mod)는 "죽어가는 상태"의 NPC의 피가 최대 25 초 이내에 모두 빠져나갑니다. "긴 출혈 모드(Mode)"가 활성화된 경우에는, NPC가 출혈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보다 현실적이지만 일부 미션 중에 방해가 됩니다).
주요 기능
다음은 가장 중요한 기능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 우선, 거의 모든 기능과 그 특성은 확률에 기반을 두고 있으므로, 거의 항상 행동이 달라질 것입니다. 따라서 더 다양한 전투를 보장하고 바닐라보다 더 오랫동안 흥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거의 모든 기능을 ini에서 활성화, 비활성화 또는 조정할 수 있으므로 (페이지 아래에 추가 정보) 이 모드(Mod)는 자신 만의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 이 모드(Mod)는 인간 NPC의 행동과 속성만 변경합니다. 동물이나 다른 것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표준 버전
- 보다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NPC 체력 및 플레이어 대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더 이상 총알 스펀지 없음).
- 플레이어에게 더 많은 도전을 제공하기 위해 NPC 피해가 조정되었습니다 (NPC가 더 이상 아침 식사로 총알을 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 이제 전투에서 무기, 무기의 상태 및 탄약의 유형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수 탄약을 사용하여 적절하게 유지 관리된 강력한 무기로 발사하는 것이 이제는 당연한 느낌입니다.)
- NPC는 체력이 낮아지면 총기 정확도가 같이 떨어집니다.
- 팔과 다리 샷은 NPC에게 더 적은 피해를 줍니다.
- NPC는 총 맞은 부위에 반응합니다 (달리려 할 때 다리에 쏘면 비틀거리고, 손에 총을 쏘면 무장 해제하고, 몸통을 쏘면 비틀 거리는 등.)
- NPC의 체력이 특정 임계 값 이하로 떨어지면, 넘어져서 회복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다양한 방법 중 하나로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결국 NPC는 출혈로 사망합니다.
- NPC는 때때로 (확률에 기반해) 절망적인 상황 (당황, 구걸, 저주 등)에 있을 때 플레이어에게 들릴 정도의 소리로 반응을 합니다.
- NPC가 치명적인 부상을 입으면 체력을 잃게 되는 출혈 기능이 있습니다. 확률에 기반해서 동작하므로 NPC가 피를 다 쏟아낼 때까지의 시간이 각기 다릅니다.
- 모든 PC를 무장 해제할 수 있습니다 (법관 포함).
- NPC를 호그팅(말안장에 묶음)하면 무장 해제되므로, 그들이 풀려 나면 당신을 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숨겨놓은 칼로 공격할지도 모릅니다.
- NPC는 불이 붙었을 때 좀 더 오래 살아남습니다.
- NPC가 화재에서 살아남을 확률이 낮습니다 (나중에 할 수 있는 일은 많이 없지만).
- NPC는 (체력에 따라) 총을 맞았을 때 일정 시간 동안 땅에 누워서 몸을 이리저리 구릅니다. 그때 상대의 숨통을 끊을 수 있습니다.
- 포함된 모든 행동은 움직임과 고통 소리가 조정되었고 무작위로 지정됩니다. 더욱 흥미로운 경험이 되길 바랍니다.
오버홀 버전
- 실제 버전과 동일한 기능이 적용되고 다음 추가 사항이 적용됩니다.
- 코어 소모량 (체력, 지구력, 데드 아이)이 적당히 증가했습니다. 이제 사냥과 음식 구매가 필수 옵션이 되었습니다.
- 코어는 사망 후 완전히 소모됩니다.
이 모드를 만들고 개선한 만 큼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설치 순서
1. ScriptHookV를 설치합니다.
레데리2 모드 | 스크립트 훅 RDR2 적용법 (Alexander Blade)
2. 해당 모드를 다운로드합니다.
모드 압축 파일 안에 "표준/오버홀" 버전이 폴더로 구분되어있습니다.
원하는 버전 폴더 안의 .asi 및 .ini 파일을 [레드 데드 리뎀션 2 설치 경로]에 압축 해제합니다.
3. 게임을 즐깁니다.
게임 내에서 "F9"를 눌러 모드가 올바르게 적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로 "활성화/비활성화" 상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관련 영상
수정 사항
일반적으로 ini의 모든 파라미터에는 설명서가 있습니다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 포함). 자유롭게 플레이하십시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이미 많은 기능이 활성화되고 조정되었지만, ini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 일부 기능을 그대로 남겨두었습니다. 즉, 하나 이상의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해당 값을 0 (또는 설명에서 제안하는 값)으로 설정하십시오.
예시:
- 출혈 기능을 끄려면: BleedWhenDying을 0으로 설정하십시오.
- NPC 호그팅때 무장 해제를 끄려면: HogtyingDisarms를 0으로 설정하십시오.
- 죽어가는 상태 기능을 끄려면: DyingMovementThreshold, DyingMovementThreshold2 및 DyingThreshold를 0으로 설정하십시오.
확률에 기반으로 하는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그 값을 0으로 설정하십시오.
- 상대가 충격으로 숨을 쉴 수 없는 기능을 끄려면: KnockbackChance를 0으로 설정하십시오.
- NPC가 화재에서 살아남을 확률을 끄려면: FireSurvivalChance를 0으로 설정하십시오.
- 다리에 총을 맞았을 때 넘어질 확률을 끄려면: StumbleChanceOneLeg 및 StumbleChanceBothLegs를 0으로 설정하십시오.
ini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 다른 많은 기능도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 LassoDisarms-> 올가미로 누군가를 잡으면 무장 해제 (호그팅 필요 없음)
- NPCWeaponModifier (및 기타 많은 대미지 모디파이어)-> 설정에 따라 NPC가 더 많거나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 BleedWhenShot-> NPC가 총에 맞을 때 발동되는 출혈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일반적인 "체력이 x 아래일 때 출혈"이 아니라 첫 번째 총알 맞은 후 적용되는 일관된 출혈 – 출혈 확률과 체력 깎임 포인트를 따로 설정할 수 있음).
ini는 약간의 실험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값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설정 변경 플레이어 대한 경고 한마디: NPC의 체력을 너무 높게 설정하면 헤드 샷을 NPC의 실제 뇌에 맞추지 않는 한 더 이상 치명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총을 턱에 쏘면 다른 신체 부위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즉시 죽지는 않습니다).
실제 "브레인 샷(brain-shots)"은 체력에 관계없이 항상 원-샷-킬입니다.
알려진 문제
실제 문제는 아닙니다.
- "무장 해제 기능"을 이용하여 새로운 보안관 웨이브를 늦출 수 있습니다. "죽어가는 상태 기능"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레이어 주변에 죽거나 도망가는 보안관이 너무 많으면 보안관이 죽거나 충분한 거리를 확보할 때까지 새로운 웨이브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ini 파일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무장 해제가 활성화되면 떨어진 무기가 부분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광학적인 효과일 뿐이며 평소처럼 집어 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