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이 모드는 사이버펑크 2077의 군중 이동 및 생성, 트래픽 동작 및 생성, 적 검색 메커니즘 및 스트리밍 시스템을 변경합니다.
awpsolete의 사이버 엔진 트윅스와 stoker25의 INI 설정 및 EXE 파라미터 목록 덕분에 나는 실시간으로 INI 파일의 다양한 값을 모두 테스트하여 무엇이 무엇을 하는지 더 잘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군중 시스템은 기본 설정에 비해 훨씬 더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원활하게 작동한다고 생각합니다. 불행히도, 군중과 교통을 위한 이 간단한 시스템은 몇 가지 값들을 변경함으로써 마법처럼 더 복잡하게 만들 수는 없지만, 저는 세상을 좀 더 역동적으로 느끼게 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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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거리에서 NPC가 생성될 때, 두 가지 타입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나는 길을 따라 걷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어떤 것(의자, 자판기, 가게 등)과 상호작용하는 것입니다. 걸어가는 사람들은 불빛을 이용하여 길을 건너고 그냥 걸어 다니거나, 그들이 생성된 거리/지역을 걸어 다닐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돌아다니면서 어떤 것과 상호작용을 하고 (혹은 이미 앉아 있거나 사용 중인) 다시 걸어 다니지만 그들은 같은 거리/지역에 머물게 될 것입니다.
세 번째 타입은 임무에서의 적과 같은 정적 NPC입니다. 하지만 이들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오랫동안 외면하면, 그들은 변경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똑같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드의 이전 버전에서는 NPC를 보지 않더라도 화면에 나타나는 시간을 3분으로 늘렸습니다.
이 문제의 핵심은 만약 여러분이 한 지역에 잠시 머물 때 NPC가 시야에 들어오고 다시 시야 밖으로 나간다면, 그들은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고 돌아다니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영역에 대한 NPC 카운트가 채워지므로 새로운 NPC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여러분 앞에 있는 길을 계속 왔다 갔다 하는 결과를 가져오고, 만약 거리가 충분히 길지 않다면 그들을 무한정 보게 될 것입니다.
기본 군중 모드
이번에는 3 가지 다른 버전(default, fast, slow)의 군중 모드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빠른 버전을 선호합니다. 항상 일어나 앉아 자동판매기를 사용하고 길을 건너는 사람들 덕분에 세상이 조금 더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느낌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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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t (altcrowdsfastdespawn.ini)
패스트(Fast) 버전을 사용하면 NPC가 시야에서 벗어난 지 5초 후 15m 이내에 있지 않으면 사라지는 동작이 들어갑니다. 그러면 30초 후에 사라지게 됩니다.
이는 NPC가 지속적으로 갱신되고 그다음에 플레이어의 다른 곳에서 새로운 NPC로 대체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NPC는 어떤 것과 상호작용하거나 길을 건널 수 있으며, 일단 가까이 다가가면 조금 더 영구적이 되어 플레이어의 영역을 채우게 됩니다. 단점은 여러분이 잠시도 눈을 돌리지 않는다면 군중들이 여러분 주변에서 변한다는 것입니다.
Slow (altcrowdsslowdespawn.ini)
슬로우(Slow) 버전을 사용하면 여러분 근처에서 5분 또는 10분 후에 NPC가 사라집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잠시 동안 눈을 돌리거나 상점에 들어가더라도 대부분의 NPC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여러분 또는 NPC가 충분히 멀어졌을 때만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이것에 대한 문제는 위에서 설명했지만 만약 당신이 한 곳에 너무 오래 머무르지 않는다면 사실문제가 안됩니다.
Default (altcrowdsdefaultdespawn.ini)
디폴트(Default) 버전은 원래 게임의 기본 사라짐 타이밍입니다. 화면을 벗어난 경우 20초, 이상하게도 가까울 때는 10초입니다.
추가 군중 모드
또한 실험적인 다른 변경 모드도 포함했습니다. 위험을 무릅쓰고 사용해보십시오! (문제가 없었음)
대체 교통량 - Alternate Traffic (alttraffic.ini)
도로의 교통량을 약간 늘리고 주차 차량이 늘어나고 보다 정확한 동적 주행 점검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교통 체증에 대한 AI가 없고, 게임에 내장된 역동적인 주행 AI를 사용하게 할 방법도 없습니다. AI는 경주에서 약간 덜 멍청하지만 FPS 손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교통 자체는 여전히 도로 한가운데서 이유 없이 멈춰서 교통 체증에 걸릴 것입니다.
자동차는 군중 제거 시스템의 영향을 받습니다.
대체 스트리밍 - Alternate Streaming (alstreaming.ini)
프레임당 더 많은 에셋을 로드하도록 허용하고 이동 속도에 따라 생성 감소치를 줄여 트래픽과 군중을 최대치로 유지합니다.
프레임에 상당한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자주는 아니지만 그래픽 결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차량 속도를 늦춰야 합니다.
대체 일반 AI -Alternate General AI (altgeneralai.ini)
적/전투 AI에 대한 AI 틱 비율뿐만 아니라 가시거리 탐색 시스템 및 폐색 계산도를 조정합니다. 이러한 조정이 게임을 얼마나 변화시키는지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지만, 저는 NPC들이 더 많이 탐색하고 아수라장 또는 게임 레벨 변경을 여러분에게 가져다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문/엘리베이터 등을 사용하는 드으이 적절한 탐색을 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전투 중에는 아마도 덜 멍청할 것입니다. 전투 시 약간의 프레임 손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설치 순서
1. 해당 모드를 다운로드하고 아래 경로가 되도록 압축 해제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 설치 경로]\engine\config\platform\pc
2. 게임을 즐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