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이 모드는 단순한 INI 설정을 통해 성능 영향 없이 그림자 거리 및 디테일을 조정합니다. 더 작은 물체에도 그림자가 드리웁니다.
다운로드
주의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를 사용하는 경우,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캐스케이드 섀도우 맵은 클래식 레스터화 렌더링에 속하며 레이 트레이싱과 관련이 없습니다.
설치 순서
1. 해당 모드를 다운로드하고 아래 경로에 압축 해제합니다.
user.ini 파일이 이미 있는 경우, 해당 모드 파일 내용을 마지막에 복사 붙여 넣기 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 설치 경로]\engine\config\platform\pc\
[Rendering/Shadows]
CascadeRange0 = 12.000000
CascadeRange1 = 30.000000
CascadeRange2 = 75.000000
CascadeRange3 = 140.000000
2. 파일을 저장하고 게임을 즐깁니다.
적용 사진 비교하기
적용 영상 비교하기
CascadeRange3을 바닐라 100에서 140 (150)으로 늘리면 "픽셀화 되고 불규칙한" 바닐라 그림자 대신 "부드러운 전환"과 "부드럽고 먼 그림자"가 제공됩니다. 화면 중앙의 빨간색 건물에 움직이는 그림자를 보시면 느끼실 수 있습니다.
참고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ini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해상도가 고정된 그림자 맵이므로 너무 많이 늘리면 디테일을 잃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옵션에서 케스케이드 섀도우 해상도를 "높음"으로 설정하길 권장합니다.
- CascadeRange 0 - 플레이어와 가장 가까운 가장 상세한 그림자 맵입니다.
- CascadeRange 1, 2, 3 - 먼 거리에 대한 그림자 맵.
필수 값만 수정한 버전
그림자가 너무 선명하다고 느낀다면 다음 값만 사용하십시오.
두 가지만 수정하여 옵션 ini 파일을 추가했습니다. 메인 파일에 비해 먼 그림자는 덜 상세하고, 덜 정확하며, 작은 물체는 먼 거리에 그림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Rendering/Shadows]
CascadeRange0 = 12.000000
CascadeRange3 = 140.000000
- CascadeRange0 - 이 파라미터는 플레이어로부터 가장 가까운 캐스케이드 경계를 밀어냅니다.
- CascadeRange3 - 이 파라미터는 픽셀화 된 멀리 떨어진 캐스케이드 그림자를 수정하고 부드러운 전환을 추가합니다.
기본 설정 값
기본 바닐라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닐라 설정으로 되돌리려면 아래 값으로 설정하거나, user.ini에서 해당 값을 삭제하면 됩니다.
[Rendering/Shadows]
CascadeRange0 = 6.000000
CascadeRange1 = 20.000000
CascadeRange2 = 50.000000
CascadeRange3 = 10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