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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쳐 3

위쳐 3 모드 | Witcher 3 Enhanced Edition - 탐험과 경제 / 연금술 제작

by 도토비 2021.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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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쳐 3 모드 | Witcher 3 Enhanced Edition (W3EE) 적용법
위쳐 3 모드 | Witcher 3 Enhanced Edition - 전투 조작법 / 전투 개념

목차

모드 설명은 한 번에 하나씩 주제별로 진행되며, 주제는 다음 순서를 따릅니다.

  1. 전투 조작법
  2. 전투 개념
  3. 탐험과 경제
  4. 연금술과 제작
  5. 표식 및 능력
  6. 기술 정보

Witcher 3 Enhanced Edition - 탐험과 경제 / 연금술 제작

탐험과 경제

[플레이어의 인벤토리]

최대 75 파운드까지 운반할 수 있으며, 그 이상의 무게에선 걷는 것보다 더 빨리 움직일 수 없습니다. 모든 아이템에는 무게가 있으며, 주머니에 있는 동전과 게임에서 드롭할 수 없는 퀘스트 아이템조차 무게가 있습니다. 인벤토리 화면에는 100 분의 1 (0.01)까지의 값만 표시되므로, 무게가 없는 아이템은 더 많이 가지게 되면 그때 볼 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는 인벤토리 화면을 열거나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원형 메뉴가 열려있는 동안 퀵 액세스 아이템은 화면 왼쪽 하단에 두 개의 열로 표시됩니다. 왼쪽 열에서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려면 퀵 아이템 키를 누릅니다. 오른쪽 열에 있는 아이템을 사용하려면 해당 키를 누른 채 유지합니다. 플레이어가 획득한 아이템은 (중요하지 않는 한) 자동으로 말안장 가방으로 옮겨집니다.

[로취의 인벤토리]

말 근처에서 [P]를 눌러 안장 가방을 열거나 휘슬 버튼을 두 번 클릭합니다. 안장 가방은 기본적으로 350 파운드를 보관할 수 있으며 더 이상 넣을 수는 없지만, 인벤토리 화면의 적절한 슬롯에 안장 가방 아이템을 장착하면 이 무게를 늘릴 수 있습니다. 상인들과 흥정하는 동안, 로취와의 거리에 상관없이 안장 가방의 물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장 가방에 있는 물건을 인벤토리에 있는 것처럼 분해, 수리 또는 드롭할 수 있습니다. 역시 로취의 위치에 관계없이, 연금술을 제작하고 수행하는 동안 보관함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범위 루팅]

상자, 시체, 약초 상자를 열면 게임은 근처에 있는 같은 유형의 다른 물체도 확인합니다. 그것들의 내용물은 중앙 상자 내용물 아래에 나열된 동일한 전리품 창에 표시됩니다.
범위 루팅은 상자 주변이 아닌 플레이어 주변 반경에서 수행됩니다.

[승마 루팅]

옵션 > 키 바인딩(Options> Key Bindings)을 방문하여 말을 타고 약초를 루팅 하기 위한 입력을 설정합니다.
플레이어 주변 반경에 있는 약초를 골라 안장 가방에 즉시 추가합니다.

[승마 메카닉]

승마 메카닉이 개편되었습니다. 박차 키 (이전 캔터)는 속도를 증가시키는 반면 뒤로 가기(back) 키는 말의 속도를 늦춥니다. 스퍼 키를 누르고 있으면 말이 점차적으로 속도를 높이는 게 아니라 즉시 최대 속력으로 달리고, 뒤로 가기 키를 누르고 있으면 즉시 말이 멈추게 됩니다.
말은 다른 이동 명령이 주어지지 않는 한 항상 자동으로 길에 붙어 있습니다.
이미 움직이는 상태에선 앞으로 누르고 있으면 카메라가 향하는 방향으로 말이 조종되고, 앞으로 키를 놓아도 말이 멈추지 않습니다. 정지된 상태에서는 앞으로 키를 누르고 있으면 말이 걷는 속도로 이동하고, 걷자마자 키를 놓으면 말이 자동으로 멈춥니다.
방향 조종은 항상 다른 방향 입력보다 우선하므로, 앞으로 키를 누르고 있는 것과 상관없이, 대각선 이동 대신에 완전한 회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사용된 말 내리기 애니메이션은 이제 카메라가 말을 향하는 상대적 방향을 기준으로 선택되어, 말의 뒤쪽을 바라보면 뒤로 향하게 합니다.
또한, 말 타는 중에는 먼지나 눈 흔적을 걷어찹니다.

[배 타기 메카닉]

배 타기도 변경되었습니다. 보트 속도를 변경하는 데는 가속 및 감속의 두 가지 키가 있습니다.
가속을 누르고 있으면 보트가 최고 속도가 되고 (시간이 소요됨), 한 번만 누르면 사용 가능한 세 가지 속도 사이에서 변경됩니다. 감속 키를 누르고 있으면 보트가 완전히 정지되고 (다시 말하지만 시간이 걸립니다), 한 번 누르면 사용 가능한 속도 수준에서 속도가 느려지거나 뒤로 이동합니다.
정지된 상태에서 앞으로 누르고 있으면 보트가 두 번째 속도 수준으로 이동하고 키를 더 이상 누르고 있지 않으면 잠시 후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방향 조종은 여전히 이전처럼 작동합니다.

[전리품 부족]

세계의 많은 상자, 통 및 꾸러미 안에는 전리품이 거의 또는 전혀 없습니다.

[가격]

게임의 모든 아이템의 판매 및 구매 가격이 조정되어 노비그라드 크라운의 가치가 크게 증가하고, 현지 상인에게 판매하려고 할 수 있는 기타 아이템의 가치가 크게 감소합니다.

[유물 복원]

유물 무기의 중복은 없으며, The Harpy, Headhunter 등의 복사본은 각각 한 개만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을 찾으면,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되고, 장착할 수 없으며, 대미지 등급이 없습니다. 복원(값비싼 일회성 프로세스)을 위해 장인에게 가져가야 합니다. 일부 유물 무기는 잘 보존되어 있으며, 복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무기 대체]

한 손 및 양손 도끼와 철퇴를 사용할 수 있지만, 양손 버전에서는 공격 거리 수정자(modifier)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끼, 철퇴, 강철 검은 내구도가 높고 늑대 인간과 망령과 같은 초자연적인 적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러한 적을 죽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은검은 내구도가 낮아 자주 수리해야 합니다.

[몬스터 트로피]

계약을 완료하면, 몬스터의 몸에서 트로피를 뽑습니다. 올바른 구매자에게 이것은 상당히 가치 있습니다. 이것들은 또한 상당히 무겁고 다른 용도가 없습니다.

[아이템 강화]

숫돌과 작업대는 전투에서 소모되는 무기와 방어구를 충전(charge)합니다. 전투를 치르지 않으면 무기한으로 지속됩니다. 이러한 충전이 고갈될 때까지 장비의 품질이 저하되지 않습니다.

[야간 시력]

야간 투시를 전환하려면 "Night Sight"를 누릅니다.

[레벨링 제거]

인헨스드 에디션에는 "캐릭터 레벨" 또는 "아이템 레벨"이 없습니다. 레벨을 언급하는 퀘스트 레벨, 지역 레벨 또는 표시 요소가 없습니다.
같은 유형의 개별 적들은 생성 시, 체력과 피해에서 +/- 10 % 씩 차이가 납니다. 최고의 천옷조차도 가장 약한 중갑보다 방어력이 낮으며, 최고의 검조차도 무딘 미늘창보다 피해가 적습니다. 단순한 숫자 상향 조정 대신, 아이템은 희귀도를 통해 일반 (회색), 드문 (파란색), 희귀 (노란색), 유물 (갈색)과 같은 색상으로 구분된 등급으로 품질을 보여줍니다.
희귀도가 높은 아이템은 체력 증가, 이동 속도 및 추가 운반 능력과 같은 유용한 보조 효과를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캐릭터 향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술 및 특성(Skills and Talets)을 참조하십시오.

연금술과 제작

[명상]

명상은 위쳐의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무기와 갑옷을 수리하고,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고, 돌연변이체를 장비하거나, 연금술을 수행하려면 명상을 해야 합니다.
[N]을 눌러 명상하세요. 근처에 불이 있으면, 불을 바라보며 무릎을 꿇게 됩니다. 캐릭터가 근처의 불을 감지하지 못하면, 불을 켜고 인벤토리에서 나무를 사용합니다. 나무가 없으면, 불을 피우지 않을 것입니다. 가지고 있는 나무를 쓰지 않으려면, [N] 키를 길게 눌러 불을 피우지 않고 무릎을 꿇습니다. 불에서 명상할 때마다, 로취에게 휘파람을 불 것입니다.
명상 자세에서 [N]을 다시 눌러 일어서거나, [N]을 길게 눌러 시계 인터페이스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하루 중 설정한 시간으로 빠르게 감을 수 있습니다.
또한 명상하는 동안 스프린트 키를 누르고 있으면 주변 세계의 시간이 경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명상 전용 행동 (스킬 포인트 사용 등)을 할 때마다 시간이 흐릅니다. 최소 7 시간 동안 불에서 명상하면, 충분한 휴식 버프(Well Rested Buff: 실시간 1 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 +1000)를 얻습니다.
명상하는 동안 안전 독성 한계치는 최대 독성의 20 % 까지 상승하고, 독성이 더 빨리 제거되며, 일부 출혈 대미지에 저항하게 됩니다. 이 기간 동안, 칼날에 바르는 기름과 마시는 물약은 지속 시간이 20 % 증가합니다.

[제작]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에서 아이템을 만들려면, 드롭 다운 메뉴에서 만들고자 하는 아이템 항목을 찾은 다음, 클릭하여 재료를 확인합니다. 각 제품 아이템의 재료 슬롯에 적절한 아이템을 채운 다음, 버튼을 눌러 융합합니다. 또한 각 유형의 제작에는 그에 맞는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검을 제작하려면 대장장이와 이야기해야 하고, 물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불 앞에서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복원 레시피의 부러진 검과 같은 일부 재료는 대체할 수 없습니다. 다른 많은 재료 요구 사항, 특히 연금술 재료는 하나 이상의 사용 가능한 아이템으로 충족될 수 있습니다.
적합한 재료를 전환하려면, 제작 인터페이스에서 해당 재료를 클릭하고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키 또는 마우스 휠을 사용하십시오.

[해체]

가죽 스크랩과 같이, 대량으로 필요한 다수의 재료들 또한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재료를 많이 얻으려면, 장인과 물물 교환을 할 때만 제공되는 해체 메뉴로 가십시오. 여기에서 인벤토리의 재료로 어떤 재료를 만들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품 품질]

모든 부품은 아이템이며, 게임의 모든 아이템에는 희귀도가 있습니다 (레벨링 제거 참조). 아이템을 제작할 때마다 부품의 평균 희귀도가 계산됩니다. 일반 아이템의 희귀도는 1, 유물 전체에 걸쳐 4까지 있으며, "위쳐 장비"(녹색) 아이템은 희귀도가 5입니다. 일부 레시피(물약의 병과 같은 특정 재료)는 다른 희귀도를 가진 여러 버전의 이러한 재료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평균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부품의 평균 품질을 높이면 생성되는 아이템의 품질이 향상됩니다. 제작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아이템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능력 세트]

갑옷과 무기는 제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능력 세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레시피 이름 앞에 "일반"이라는 단어가 붙습니다. 제작 화면의 하단 중앙에 표시된 컨트롤을 사용하여 능력 세트를 순환합니다. 각 세트는 아이템 이름의 접두어를 변경하고 몇 가지 테마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정확한 값은 무작위이며 아이템을 제작할 때 결정됩니다.

[연금술 레시피]

인헨스드 에디션의 연금술 레시피에서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주요 물질"을 "베이스"로 혼합해야 합니다. 블레이드 오일은 다양한 윤활유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폭탄은 다양한 화약으로 만들 수 있으며, 물약과 탕약에는 알코올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기본 치유 물약인 제비(Swallow) 포션은 알코올성 베이스와 여섯 가지 주요 물질 중 세 가지(에테르, 레비스, 비트리올)로 만들어집니다. 물약을 넣을 빈 병도 필요합니다. (알코올을 소모하면 빈 병이 생기는데, 물약을 만들 때 자연적으로 발생합니다. 동나지 않습니다.)
재료를 정렬하고 아이템을 제작하면 성공을 알리는 소리가 울리고 인벤토리의 재료량이 갱신됩니다. 그러나 아이템은 아직 생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벤토리에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대신 대기열(생성한 아이템으로 채워지는)에 추가됩니다. 연금술 화면을 종료하면 게임이 잠시 검은색으로 사라지고 대기열에 있는 모든 아이템이 인벤토리에 추가됩니다.

[주요 물질]

베이스이거나 에테르, 하이드라게넘, 레비스, 퀴브리스, 버밀리언, 비트리올 등 6 가지 주요 물질 중 하나를 포함하는 아이템은 연금술 재료입니다. 모든 연금술 레시피에는 적어도 하나의 주요 물질 "단위"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레시피에는 다양한 양의 여러 주요 물질이 필요하지만, 레시피는 주요 물질을 두 번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재료 수량]

모든 베이스 및 연금술 물질에는 1, 2 또는 4의 수량 등급이 있습니다. 각 재료는 수량 등급과 동일한 레시피 단위를 제공합니다.
모든 연금술 레시피에는 해당 베이스 유형 (윤활유, 화약 또는 알코올)의 4 개 단위가 필요합니다. 즉 2 개의 베이스는 각 2개씩, 1개의 베이스는 4개, 4개의 베이스는 각 1개씩을 의미합니다(수량 기준).
재료는 상호 교환 가능하더라도 레시피 슬롯에서 함께 공유할 수 없습니다.
알코올성 베이스들은 각각 해당하는 점수가 있습니다. "약한(2)", "강한(4)" 또는 "순수한(4)"으로 기술됩니다.
오일 베이스는 "낮음(2)", "표준(4)" 및 "고품질(4)"입니다.
화약 베이스는 "낮음(1)", "표준(2)" 및 "고품질(4)"로, 수량이 다른 베이스와는 차이가 납니다.
다른 성분은 해당 주요 물질의 "낮음/약함(1)", "보통(2)" 또는 "풍부한(4)" 리소스로 기술됩니다.

[증류]

연금술 화면에는 “물질: 주요(Substances : Primary)”라는 드롭 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이러한 레시피를 "증류 레시피"라고 합니다. "불순한"(흔한) 재료를 사용하여 이러한 주요 물질 중 하나를 만들면, "양질의"(흔하지 않은) 주요 물질 샘플을 받게 됩니다.
증류 과정에서 "양질의" 재료를 사용하여 "순수한"(희귀한) 주요 물질 샘플을 만듭니다. "순수한" 재료를 증류한다고 해서 더 이상 개선되지는 않습니다.

[보조 물질]

일부 연금술 재료에는 세 가지 보조 물질인 니그레도, 알베도, 루베도 중 하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보조 물질을 모두 포함하는 물약 (및 물약만)의 재료를 정렬하면, 완성된 제품에도 해당 보조 물질이 포함됩니다.
주요 물질 (병, 베이스 등)을 포함하지 않는 재료는, 보조 물질을 포함할 필요가 없습니다. 보조 물질이 있는 물약을 마실 때 보조 물질은 물약 지속 시간과는 별도의 타이머와 함께 디스플레이에 버프로 표시됩니다. 그것들은 별도로 표시되고 만료됩니다.
니그레도 버프는 10 %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알베도 버프는 버프가 만료될 때까지 모든 활성 독성 저하를 20 % 가속화합니다. 루베도 버프는 매초 최대 생명력의 0.3 %를 치유합니다.
보조 물질을 증류하여 주요 물질의 샘플로 만들면 재료에서 사라집니다.

[요리 레시피]

여관 주인에게서 요리 및 양조 레시피를 구매하여, 음식 아이템을 조합 및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무게 단위당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약을 위해 자신의 알코올을 준비할 수도 있습니다.

[물약]

물약을 마시는 기본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물약을 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지 마십시오.

[기름]

모든 근접 무기에 기름을 바를 수 있습니다. 기름을 바른 후 인벤토리 화면을 종료하면, 양쪽에서 무기 길이만큼 손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됩니다.

기름칠된 무기를 뽑은 동안, 남아 있는 효과가 HUD에 표시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사라집니다. 무기에 기름을 유지하려면 칼집에 넣어 두십시오. 무기를 적중할 때마다 남은 기름이 고갈됩니다.

무기를 뽑지 않으면 기름은 칼날에 무기한 남아 있습니다(장착되지 않은 경우 포함).

[폭탄]

폭탄을 던지기 위해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폭탄이 투척될 땅에 밝은 흰색/빨간색 점이 나타납니다. (표시기의 색상은 주변 광원의 영향을 받습니다.) 키를 놓으면, 준비된 폭탄을 목표물에 일렬로 던집니다.

점프 키를 사용하여 폭탄 투척을 동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탕약]

10 개의 탕약이 있으며, 각각은 괴물 군 (네크로파지, 뱀파이어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탕약 레시피를 배우려면 전 세계의 책 판매상들로부터 구할 수 있는 괴물 군에 대한 책 2 권을 읽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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