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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쌔신 크리드

어크 오디세이 모드 | 플레이어 커스텀 적용법

by 도토비 2021. 2. 17.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추천 모드 소개.

주의: 템플릿 바디를 사용하는 메인 파일(Alexios Customizer 11.1 버전과 Kassandra Customizer 버전 16)은 최신 게임 버전에서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모드는 알렉시오스와 카산드라에 NPC 헤어 스타일을 적용하거나 커스텀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알렉시오스와 카사드라의 외형을 변경하는 포저(Forger) 용 패치 모음입니다.

어크 오디세이 모드 | 포저 패치 매니저(Forger Patch Manager) 적용법

 

[어크 오디세이 모드] 포저 패치 매니저(Forger Patch Manager) 적용법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추천 모드 소개 이 모드는 어쌔신 크리드 모드를 묶고 설치하기 위한 간단한 프레임 워크입니다. 다운로드 Forger patch manager Forger patch manager This is a simple framework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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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2 모드 (알렉시오스/카산드라/의상 커스터 마이저)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V1과 V2는 변경에 매우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함께 사용할 수 없지만, 예외는 아래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Player Customizations

 

Player Customizations

Apply NPC hairstyles to Alexios and Kassandra or play as a customized character.

www.nexusmods.com

어크 오디세이 모드 - 플레이어 커스텀 적용법

게임 시작 시간 단축

아래 모드에 의해 적용된 변경 사항을 보려면 게임을 여러 번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프닝 비디오 시퀀스를 비활성화하여 게임 시작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게임 폴더에서 다음 파일의 이름을 바꿉니다.

videos\UbisoftLogo.bk2
videos\Amd.bk2
videos\BlackScreen.bk2
videos\ko\Epilepsy.bk2
videos\ko\PC_WarningSaving.bk2
videos\ko\warning_disclaimer.bk2

버전 1 모드

알렉시오스/카산드라 헤어 스타일

이 모드는 알렉시오스 및 카산드라 원본 모델을 변경합니다. 변경 사항은 제한적이며 일반적으로 유지되지 않습니다.

  • 헤어 스타일/수염 - NPC가 기존에 사용할 수 있는 헤어 스타일 중에서 선택합니다. 한 번에 하나의 스타일 또는 수염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바닐라 헤어 스타일 색상 - 알렉시오스/카산드라 헤어 스타일의 기본 색상을 선택합니다. 이 변경 사항은 알렉시오스/카산드라 머리와 기본 헤어 스타일이 선택될 때 템플릿 바디 (V2)에도 나타납니다.
  • 주름 - 얼굴에 주름을 추가하여 캐릭터가 늙어 보이게 합니다. 템플릿 바디 (V2)의 알렉시오스/카사드라 머리에 영향을 줍니다.
  • 감정 - 휴식할 때의 감정(표정)을 선택합니다. 이것은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스크린 샷에 개성을 더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얼굴 상태를 변경하는 다른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으면 표정이 나타납니다. 컷신에는 커스텀 된 표정이 있으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방어구 커스텀 제거

일부 몸통 갑옷에 적용된 피부 및 눈 변경을 비활성화합니다.

  • 눈 복원 - 천상, 헬리오스, 마이티 헤라클레스 및 스핑크스 갑옷에서 눈 효과를 제거합니다. 알렉시오스 또는 카산드라를 선택하십시오.

버전 2 모드 (커스터 마이저)

알렉시오스/카산드라 커스터 마이저

게임에서 대부분의 NPC는 템플릿 시스템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이 모드는 플레이어를 광범위하게 커스텀할 수 있는 템플릿 바디(Template Body)로 전환합니다. 바닐라 알렉시오스/카산드라에 적용된 변경 사항은 일반적으로 템플릿 바디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주의 사항 및 알려진 문제

  • 포저 패치 2.8.2 이상 필요
  • 과도한 노출 및 클리핑 - 대부분의 플레이어 의상은 알렉시오스 및 카산드라 모델에 맞게 제작되었습니다. 여성 캐릭터가 일부 의상에서 가슴이 노출되거나 잘릴 수 있습니다. 클리핑은 각 복장에 따라 다르지만, 지방형 체형에 따라 가장 심각합니다.
  • 충돌 - 아래 "문제 해결" 섹션을 참조하세요.
  • 알렉시오스/카산드라 바닐라 헤어 스타일 - 기본 헤어 및 수염 스타일은 템플릿 시스템의 일부가 아닙니다. 헤어 스타일은 선택 사항으로 제공되며 알렉시오스/카산드라 머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다른 머리에 맞게 확장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모드의 색상 변경에 반응하지 않지만, V1 (헤어스타일) 모드를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 알렉시오스 커스터 마이저와 카산드라 커스터 마이저 간의 충돌 - 각 모드는 헤어 스타일을 설정하기 위해 동일한 애셋을 변경합니다. 캐릭터를 전환하려면, 게임을 종료하고 원하는 캐릭터의 헤어 옵션을 다시 적용하십시오.
  • "헬멧" 헤어 문제 - 아래의 "헤어 스타일 및 색상" 섹션을 읽어보세요.
  • 숨겨진 헤드 기어 문제 - 인벤토리 화면에서 "헤드 기어 전환" 옵션을 꺼야 합니다. 대신 비주얼 커스텀을 사용하여 특정 부분을 숨깁니다.
  • 헤어 배치 - 헤어는 일반적으로 커스터 마이저에 잘 맞지만, 머리 크기의 차이로 인해 사소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눈에 띄는 문제가 있는 조합만 보고해 주세요.
  • 특수 효과 - 플레이어의 외형을 변경하는 갑옷 효과는 템플릿 바디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 : 헌터 갑옷 문신, 하데스 챔피언, 천상).
  • DLC - 일부 옵션에는 "아틀란티스의 운명"과 같은 DLC가 필요합니다. DLC를 설치하지 않고 이러한 옵션을 선택하면 속성이 무작위로 변경되거나 누락되거나 게임이 중단됩니다.

설정 가능한 옵션

  • 템플릿 바디 활성화 -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아래 옵션이 아무것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 바디 프리셋 - 다양한 NPC를 구성하는 기본 선택 세트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사전 설정 옵션은 아래 옵션을 사용하여 개별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전 설정은 아래 선택 사항으로 제공되지 않는 캐릭터 변형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합니다.
  • 머리 - 네임드/NPC 머리와 일반(Bxx) 템플릿 머리 중에서 선택합니다. 네임드 머리는 덮어쓸 수 없는 옵션이나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네임드 머리는 특정 체형에만 적합합니다 (Avg=평균, Ath=탄탄한)
  • 체형 - 평균, 탄탄한, 스키니 및 뚱뚱 (많은 의상에서 클리핑 문제 발생)
  • 신체 사이즈 - 키는 약 4 피트에서 8 피트입니다. 이는 전투 및 컷신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바닐라 카산드라의 키는 XXTall입니다.
  • 피부 톤 - 피부 톤 이름은 사용자가 아닌 게임에서 정의합니다. 게임의 대부분의 캐릭터는 지중해 피부입니다. 아프리카 피부에는 당신이 무엇을 선택하든 상관없이 남성과 여성의 머리가 하나뿐입니다. ISU 피부 톤은 광채 나는 선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문제 해결

  • 로딩 충돌 - 이런 일은 나(모더)에게 일어난 적이 없고 간접적인 리포트만 있습니다.
    • 포저(Forger)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십시오.
    • 먼저 템플릿 바디만 활성화한 다음, 개별적으로 하나씩 추가하십시오. 체형 사이즈 옵션이 가장 많은 충돌을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네임드 NPC를 사용하기 전에, 일반 선택을 먼저 시도해보십시오.
    • 다른 세이브 로드 - 많은 사람들이 다른 세이브를 로드하면 문제가 해결된다고 보고했습니다. 빠른 저장과 수동 저장 간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 로드 메뉴에서 세이브를 선택하는 대신 "이어하기"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문제가 있는 세이브를 로드하기 전에 먼저 이전 세이브를 로드하여 성공했다는 리포트가 있습니다. 게임이 성공적으로 로드되면 새로 만드는 모든 세이브가 정상적으로 로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포저(Forger)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Reset All Forges" 버튼을 사용하여 게임을 원래 상태로 복원하고, Steam/Uplay에서 게임 설치를 확인한 다음, 진행하기 전에 세이브 로드를 확인하십시오. 먼저 템플릿 바디 옵션을 활성화 한 다음 특정 선택 항목을 한 번에 하나씩 추가합니다.
  • 랜덤으로 외형 변경 - 게임에서 선택 사항이 정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인벤토리 화면을 벗어나거나 갑옷을 장착할 때 무작위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소유하지 않은 DLC의 네임드 NPC 옵션을 선택했을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의상 커스터 마이저

포저 패치 매니저 2.8.2 이상 필요.

어크 오디세이 모드 | 포저 패치 매니저(Forger Patch Manager) 적용법

 

[어크 오디세이 모드] 포저 패치 매니저(Forger Patch Manager) 적용법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추천 모드 소개 이 모드는 어쌔신 크리드 모드를 묶고 설치하기 위한 간단한 프레임 워크입니다. 다운로드 Forger patch manager Forger patch manager This is a simple framework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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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슬롯

아무것도 장착하지 않은 경우 기본 의상을 변경합니다 (파란색 드레스/튜닉). 이것은 시각적일 뿐이며, 갑옷 스텟이나 능력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시각적 커스터마이즈 (형상 변환)를 사용하여 장착 한 갑옷의 외형을 숨기고 선택한 의상을 표시하십시오.

게임 의상 셀렉터는 옷을 "슬롯"으로 나눕니다. 따라서 의상을 합치거나 겹칠 수 있도록 합니다. 인벤토리 화면에 표시되는 메인 슬롯 (머리, 몸통, 팔, 허리, 다리) 외에도, 의상 커스터 마이저는 몸통 갑옷 아래에 다음 하위 슬롯을 표시합니다.

  • 드레스 - 드레스, 튜닉, 언더 셔츠, 스커트 및 턱시도와 같은 전문 의상이 포함된 전신 의류입니다. 명확하게 하기 위해, 전신 커버리지를 제공하지 않는 모든 드레스 옵션을 "치마"로 표시했습니다. "몸통 갑옷 선택 또는 인게임 장착"을 하지 않으면, 스커트는 알렉시오스와 카산드라의 상반신이 노출됩니다.
  • 망토 - 망토, 스카프, 후드, 클라미(망토의 일종) 등과 같이 목과 어깨에 착용하는 모든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 모드의 망토는 플레이어의 등에 있는 무기가 숨겨져 있지 않는 한, 클리핑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창과 활을 투명하게 만드는 모드(Invisible Bow and Spear)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게임 내의 몸통 갑옷을 장착하면, 커스터 마이저에서 선택한 몸통 갑옷, 드레스 및 망토가 무시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몸통 갑옷은 망토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거의 모든 몸통 갑옷에 적용할 수 있는 옵션을 망토에 포함했습니다. 분명히 이 게임은 망토를 수용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으므로, 소수의 망토만 클리핑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리 슬롯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 허영(Vanity) - 머리와 목에 착용하는 목걸이, 귀걸이 또는 기타 보석류입니다. 이름에 특정 금속이 지정되지 않는 한, 부품은 일반적으로 장착된 헤드 기어에서 금속 설정을 상속합니다. 장착되지 않은 헤드 슬롯의 경우 금속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신의 빛(God rays) - 헬리오스 갑옷의 후광을 적용합니다. 이 옵션은 헤드 기어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데이모스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직물

각 슬롯에는 자체 금속 및 가죽 유형 선택이 있지만, 의상 설정은 모든 장비에서 공유됩니다. 커스터 마이저는 여러분의 의상 색상을 변경하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 Custom Set - Colors 1-3 and Pattern Color - Provides direct control over each of the 3 shared fabric colors (refer to the color chart in the mod images) and the color of printed patterns.  The Diffuse value determines the influence the base color has on the cloth.  A high value leaves the cloth closest to white with a slight color tint, and a low value provides a darker and fully saturated color.
  • 직물 색상 사전 설정 - 게임에 이미 정의된 색상 세트 (스파르탄, 아테네 등)를 빠르게 선택하거나, 커스텀 세트를 선택하여 아래 옵션을 활성화하십시오.
  • 커스텀 세트 - 색상 1-3 및 패턴 색상 - 3 가지 공유된 직물 색상 (모드 이미지의 색상 차트 참조)과 프린트된 패턴 색상을 각각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Diffuse 값은 기본 색상이 의상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합니다. 값이 높으면 옷감이 흰색에 가까우며 약간의 색조가 남게 되고, 값이 낮으면 더 어둡고 채도가 높은 색상을 제공합니다.

모드에서 사용 가능한 드레스 및 망토에는 사용하는 패브릭 색상 번호가 포함됩니다. 여러분의 선택 사항은 자체 패브릭 색상을 정의하지 않는 인벤토리 장비도 변경합니다. 여기에는 많은 몸통 조각 아래에 있는 기본 파란색 드레스/튜닉 (패브릭 색상 1 및 2)이 포함됩니다.

옷에 프린트를 적용하기 위해 패턴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각 드레스/망토에는 이름 뒤에 나열된 글자 패턴 변형이 있습니다. 각 변형은 프린트, 크기 및 조각의 방향을 정의합니다.
  • 변형은 각 조각마다 고유합니다. 수백 개의 정의되어 있으므로, 스크린 숏을 게시하지는 않습니다.
  • 조각에 정의되지 않은 변형 문자를 선택하면 예측할 수 없는 결과가 발생합니다.
  • 대부분의 망토는 패턴 1을 사용합니다. 즉, 활성화된 드레스와 패턴 선택을 공유합니다. 다른 몸통 조각이 장착됨에 따라 망토의 외형이 바뀌는 것은 정상입니다.
  • 패턴 2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열된 망토는 독립적인 설정을 가지며 드레스 변경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직물의 모양을 조정하기 위해 추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직물 전환 - 미리 정의된 색상이 있는 대부분의 직물이 색상 세트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편집할 수 없거나 커스텀 "시각화"/"형상 변형"이 있는 조각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재료 유형 - 리넨, 새틴, 벨벳 또는 울. 개별 조각은 유형 1, 2 또는 둘 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에 레이블이 지정되어 있지 않음).
  • 품질 - 밝은 색상과 광택이 있는 표면을 가진 풍부한 직물에서 마모 자국, 구멍 및 흐릿한 색상이 있는 불량한 직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 먼지 - 가장자리 주변에 먼지 변색을 추가합니다.

재정의

  • 금속 유형 재정의 - 각 장비 슬롯에는 최대 3 개의 금속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이러한 선택을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하여, 바닐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없는 색상 조합을 허용합니다.
    • 특정 조각은 세 가지 금속의 조합을 사용하거나, 하드 코딩된 색상이 있는 조각의 경우 아무것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형상 변환 옵션이 많은 조각은 이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특정 조각이 금속을 재정의 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려면 실험을 해야 합니다.
    • 일관성을 위해 3 가지 선택 항목 모두에 금속을 할당해야 합니다.
    • 각 금속의 미리보기는 모드 이미지를 참조하고, 게임에서 쉽게 식별할 수 있는 3 가지 고유 한 색상 (예 : 주철, 은색 및 청동색)으로 시작하십시오.
    • 재정의는 모두 동일한 색상이 되도록 형상 변환 선택을 효과적으로 대체하지만, 여전히 다양한 표면 텍스처 및 페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타

  • 오일 스킨 - Bare-Chested 및 Oiled의 오일 스킨 효과를 선택한 캐릭터 (바닐라, 템플릿 및 데이모스)에 적용합니다. 3 단계의 피부 윤기를 제공합니다.

메모

엄청나게 많은 조합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조합이 완벽히 조화롭게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이 모드의 목적은 게임에서 일반적으로 가능하지 않은 의상 효과를 허용하는 것입니다. 포럼에서 요청할 때 이 점을 명심해주세요.

다른 모드

컷신 헤드 기어

플레이어가 장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헤드 기어는 컷신 중에 사라집니다. 이 모드는 특정 부분과 헤어 스타일에 대한 해당 동작을 재정 의하여 어떤 캐릭터가 사용하는지에 관계없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이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면, 원하는 효과를 볼 때까지 변경 사항을 최소한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 알렉시오스/카산드라 헤어 스타일 - 바닐라 헤어 스타일은 동일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투구 아래에서 사라지는 "헬멧 헤어"를 만듭니다. 이 옵션은 장착된 헤드 기어 또는 컷신에 나타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이 효과를 비활성화합니다.
  • 플레이어 전용 컬렉션 - 알렉시오스 또는 카산드라에서만 장착할 수 있는 헤드 기어의 컷신 숨김을 비활성화합니다. 이 옵션은 NPC에게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및 한정 NPC 컬렉션 - 이 컬렉션에는 한두 명의 NPC가 사용하는 헤드기어가 포함됩니다. 해당 캐릭터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개별적인 네임드 조각 - NPC도 사용하는 특정 조각에 대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목록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옵션은 게임 전체에서 가장 자주 사용되며 컷신 부작용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조각은 다양한 이름의 변형을 가질 수 있으며, 일반 이름만 모드에 나열됩니다. 목록에 없는 부품을 찾으려면 이와 같은 갑옷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캐릭터 교환

오리지널 캐릭터 스왑 패치는 여전히 사용 가능하며 알키비아데스, 소크라테스 및 레일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알렉시오스/카산드라 커스터머의 선구자였으며 더 이상 유지 보수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바디 사전 설정으로 커스터 마이저에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