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5 추천 모드 소개.
MTA : SA Map Editor 시절을 연상시키는 도구입니다. 당신은 프리캠으로 주위를 탐색할 수 있으며, 오브젝트를 스폰할 수 있습니다 (프리뷰). 마우스나 키보드로 움직이면 됩니다. 그런 다음 다양한 형식으로 맵을 저장 하거나 로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XML과 Simple Trainer 형식(objects.ini)이지원됩니다.
다운로드
모드 설치 순서
1. ScriptHookV를 설치합니다.
2. 아래 파일 중 하나를 설치합니다.
- Visual C++ Redistributable for Visual Studio 2015 x64, x86,
- Visual C++ Redistributable for Visual Studio 2013 x64, x86.
3. ScriptHookVDotNet을 설치합니다.
4. NativeUI를 설치합니다.
5. 해당 모드의 파일들을 GTA 5 설치 폴더 및 scripts 폴더에 압축 해제합니다.
6. 게임을 실행합니다.
컨트롤
[키보드]
- F7 - 메인 메뉴 실행
- WASD - 맵 에디터 안에서 비행할 때나, 오브젝트를 선택한 경우 해당 키로 오브젝트를 이동 / 회전하십시오.
- Q/E -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브젝트를 위 / 아래로 이동하거나 회전시킵니다.
- F - 오브젝트 스폰 메뉴를 엽니다.
- P - Ped 스폰 메뉴를 엽니다.
- V - 차량 스폰 메뉴를 엽니다.
- 화살표 위 - 마커(표시물)를 스폰합니다.
- Shift - 오브잭트를 더 빠르게 비행 / 이동 / 회전합니다.
- Alt - 오브잭트를 더 느리게 비행 / 이동 / 회전합니다.
- Control -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이동'에서 '회전'으로 전환합니다. 오브젝트 위의 화살표가 색상이 전환됩니다. 이동시 노란색, 회전 시 빨간색
- 마우스 좌클릭 -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클릭하면 선택됩니다.
- 마우스 우클릭 -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클릭하면 이동 가능합니다.
- 마우스 휠 - 커서에 물리면서 오브젝트를 회전시킵니다.
- C - 가리키거나 선택된 오브젝트를 복사합니다.
- Del - 가리키고 있는 오브젝트를 삭제한다.
[XBOX]
- R3 + LB - 메인 메뉴 실행
- 왼쪽 스틱 - 맵 에디터 안에서 비행할 때나, 오브젝트를 선택한 경우 해당 키로 오브젝트를 이동 / 회전하십시오.
- LB/RB -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브젝트를 위 / 아래로 이동하거나 회전시킵니다.
- Y - 오브젝트 스폰 메뉴를 엽니다.
- Pause - Ped 스폰 메뉴를 엽니다.
- Back - 차량 스폰 메뉴를 엽니다.
- DPAD 위 - 마커(표시물)를 스폰합니다.
- A - 오브잭트를 더 빠르게 비행 / 이동 / 회전합니다.
- DPAD 아래 - 오브잭트를 더 느리게 비행 / 이동 / 회전합니다.
- L3-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이동'에서 '회전'으로 전환합니다. 오브젝트 위의 화살표가 색상이 전환됩니다. 이동시 노란색, 회전 시 빨간색
- RT -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있을 때 클릭하면 선택됩니다.
- LT-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클릭하면 이동 가능합니다.
- RB/LB - 커서에 물리면서 오브젝트를 회전시킵니다.
- R3 - 가리키거나 선택된 오브젝트를 복사합니다.
- X - 가리키고 있는 오브젝트를 삭제한다.
지도 저장 및 로딩
XML 파일 또는 object.ini 파일로 지도를 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메뉴에서 로드 또는 저장을 선택하면, 파일 이름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지도를 로드할 때 지도가 쌓이므로, 새 지도(New Map)를 사용하여 객체를 정리합니다.
"AutoloadMaps"라는 스크립트 폴더에 디렉토리를 작성하여 맵을 자동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확장자가 .xml 또는 .ini 인 파일은 게임 시작 시 로드됩니다. 이 지도는 현재 지도를 저장할 때 저장되므로, 지도를 만들기 전에 새지도(New Map)를 사용하십시오
오브젝트 확장 리스트
일반적으로는 많은 오브젝트를 스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GTA:MP 팀의 Object Spawn Unlocker 모드로 인해 이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빌딩과 다량의 다른 물체들을 스폰하십시오.
그 외에도 ObjectList.ini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Expanded ObjectList.ini" 파일을 "ObjectList.ini" 파일로 이름을 바꾸고 GTA5 설치 폴더 밑 scripts 폴더 밑 파일과 교체하십시오
게임에 새로운 건물 블럭이 추가된 OmegKingMods이 만든 멋진 Map Builder 모드도 확인하십시오.
번역
이 모드는 여러 언어로 제공됩니다. 설정(Settings)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scripts/MapEditor 폴더에 있는 번역 파일을 작성하여 모드를 번역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번역 진행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어, 불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중국어, 일본어, 멕시코어
영어 이외의 문자에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설명에 자동 줄 바꾸기가 추가되지 않을 때 줄 바꿈을 만들려면 ~n~ 문자를 추가해야 합니다.
변경 로그
v2.13
- mpstunt 소품과 차량 추가
- 기타 수정
v2.12.2
- 중국어 추가
v2.12.1
- 커뮤니티 레이스 호환성 문제 수정
v2.12
- 오브젝트를 복사할 때 위치 회전되는 문제 수정
- 러시아어 추가
v2.11
- 개선된 검색: 이제 AND & OR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eist AND prop"과 매칭 되는 쿼리는 prop_heist_carrier, prop_dlc_heist 등이고, "barrier OR barier"과 매칭 되는 쿼리는 prop_barrier와 prop_barier입니다.
- 로드 메뉴에 '새 파일 선택기'를 추가했으므로, 파일 이름을 입력하지 않고도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작성자 및 설명과 같은 지도 메타 데이터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마커 속성 추가 (로드 지점 표시, 시작 지점 표시 및 편집기에만 표시)
- '방황' 유휴 동작 추가
- 지도 편집기에서 지도를 로드하지 못한 경우 로깅이 추가되었습니다.
- 위치 좌표를 입력할 때 문화권 설정을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잘못된 위치에 오브젝트가 스폰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이탈리아어, 일본어 추가
v2.10
- 차 안에서 텔레포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차량 색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지도 허용치를 벗어난 빌드를 할 때 발생하는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브젝트 미리 보기 메뉴를 열 때 시간 재설정이 제거되었습니다.
-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 건너뛰기를 선택적이게 만들었습니다. (설정에서 변경)
- C# 포맷을 다시 수정했습니다.
- 이제 속성 메뉴에서 위치 X / Y / Z에 고유한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했으면 Enter를 누르십시오.
v2.9
- C# 형식을 사용할 때 소품이 동적이지 않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ScriptHookV로 인한 DirectX 게임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십자선(crosshair) 및 번역 파일을 MapEditor 디렉토리 내에서 구성했습니다.
- 모든 언어는 이제 별도의 번역 파일이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에 지도 편집기를 번역하고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언어 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기본 언어 외에 지원합니다.
- 이제 스크립트/MapEditor에 있는 십자선(crosshair)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v2.8
- 장거리에서 픽업이 발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브젝트가 로드될 때 월드를 넘어가지 않도록 오브젝트에 '문'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v2.7.1
- C#으로 생성된 스크립트가 소품을 잘못 배치하는 현상과 LOD 거리가 개선되었습니다. .cs 맵 내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LodDistance'라는 변수 변경).
v2.7
- 마커에 순간 이동을 추가했습니다. 모든 마커는 이제 번호가 매겨져 속성 창 제목에서 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마커의 순간 이동 대상을 이 ID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C# 스크립트에 대한 마커 및 픽업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C# 형식은 이제 완전히 작동하는 ScriptHookVDotNet 스크립트를 생성하므로, 맵 편집기(Map Editor)가 작동하지 않는 사람들과 맵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cs 맵 결과물을 scripts/ 폴더에 넣으십시오.
- raw / C# / Spooner / Menyoo 형식으로 저장하면 적절한 확장자가 경로에 추가됩니다.
v2.6
- 픽업 추가! 스폰하려면 G (기본적으로)를 누르십시오.
- 픽업 갱신 시간은 초 단위입니다. 갱신되지 않도록 0으로 설정하십시오.
v2.5
- (마침내) 회전 문제 고침. 이제 이상한 행동 없이 어떤 방향으로도 회전할 수 있습니다.
- 소품의 위치가 보다 정확 해졌습니다.
- 거대한 'LOADING' 텍스트를 제거하고 오른쪽 하단에 작은 로딩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v2.4
- 상호작용식 지도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자바 스크립트로 만든 스크립트를 지도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이 스크립트는 파일 시스템에 액세스 할 수 없으므로 안전합니다. 스크립트를 실행하지 않으려면 설정 하위 메뉴에서 해당 스크립트를 선택 해제할 수 있습니다.
v2.3
- 제목을 변경할 때 소품이 회전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해시 없이 모델 이름을 ObjectList.ini에 추가할 수 있으며, 스크립트는 자체에서 해시를 계산합니다.
- 예) "hei_heist_kit_bin_01=1251521521" 대신에 "hei_heist_kit_bin_01"로만 작성.
- VehicleHash 열거 형을 사용하여 ScriptHookVDotNet 사용을 중지하고, VehicleList.ini를 추가했습니다.
- PedHash 열거를 사용하여 ScriptHookVDotNet 사용을 중지하고, PedList.ini를 추가했습니다.
v2.2
- Menyoo .xml 형식과 이전 .SP00N 형식 모두 지원합니다.
- peds 회전 안 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많은 모델을 로드한 후, 게임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ped에 동적 속성이 제대로 복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eds는 이제 미리 보기 모드에서 당신을 향하게 스폰됩니다.
v2.1
- peds / 차량 검색이 안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검증 시스템을 가속화했습니다.
- "Object Spawn Unlocker"와 함께 사용할 유효한 오브젝트 목록을 추가했습니다.
v2.0
- 소품 검색을 취소할 때 프레임이 드롭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량의 번역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브젝트 유효성 검사가 개선되었으므로, 속도는 느리지만 더 정확해졌습니다.
v1.9.1
- 모델 모서리에서 남은 디버그를 제거했습니다.
- 러시아어 추가
v1.9
- 긴 목록에서 왼쪽 / 오른쪽을 누르면 한 번에 100 개의 항목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 배치된 아이템에 대한 경계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설정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사소한 버그 수정
- 지원되는 언어 추가! 현재는 스페인어로만 번역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언어 중 하나를 알고 있다면 모드 번역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apEditor_Translation.xml을 편집하십시오. 지원되는 언어 :
-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멕시코어
v1.8
-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을 변경했습니다. 이것은 소품, peds 및 차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본값은 300입니다. 프레임 속도를 높이거나 팝업을 제거하도록 확장할 수 있습니다. 설정 하위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ScriptHookVDotNet을 버전 2.3으로 업데이트하십시오
v1.7
- 자동 저장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변경 사항이 있으면 주기적으로 지도를 저장합니다. 지도를 로드만 한 경우에는 자동 저장되지 않습니다. 설정에서 간격 시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값은 5 분입니다.
- 지도는 루트 GTAV 디렉토리의 Autosave.xml에 저장됩니다.
v1.6
- ScriptHookVDotNet 2.1과의 호환됩니다.
- 카메라 감도는 이제 키보드 + 마우스와 게임 패드로 나뉩니다.
- 이동 속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 마우스와 게임패드로 나뉩니다.
- 실수로 검색 창에 공백을 첫 문자로 입력하면 공백이 제거됩니다.
v1.5
- 코드 최적화.
- Ped Relationships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값은 Companion입니다 (이전 버전에서와 같이 작동함). 또한 Ballas와 Grove 그룹을 추가했습니다. 그들은 플레이어에게 중립적이지만 서로를 미워합니다. 그들은 실제 ballas와 grove 그룹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그 두 갱단에 중립적으로 행동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AI 총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맵을 로드 한 후 관계 그룹이 설정되거나, ped 속성 메뉴에서 아이템을 선택한 상태에서 enter / Controller A를 눌러 관계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Settings) > 관계 그룹 재설정(Reset Relationship Groups)에서 모든 활성 관계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peds용 무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관계 그룹에서와 동일한 동작을 합니다.
- 차량에 사이렌 확인란을 추가했습니다.
v1.4
- 물체를 회전할 때 짐벌 잠금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축에서 엔티티를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 지도 편집기에서 레이더가 숨겨집니다.
- 에디터가 종료될 때, 당신은 땅 위에 배치됩니다.
v1.3.1
- 제거된 시나리오를 다시 추가
- 일부 시나리오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나리오에 Any-Warp 및 Any-Walk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v1.3
- ped의 제목을 변경하는 시나리오를 수정했습니다.
- 호환되지 않는 커피 및 흡연 1 시나리오를 제거했습니다. 대신에 음주 및 흡연 2 (이제 흡연만)를 사용하십시오.
v1.2.1
- 지도를 로드한 후 마커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v1.2
- ped에 대한 새로운 시나리오를 추가했습니다. ped는 할 일을 찾을 것입니다. ped를 해변, 벤치 근처 등에 배치하여 실험하십시오.
v1.1
- ped에 대한 시나리오를 추가했습니다. ped를 선택하면 사용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가 포함된 목록이 나타납니다. 현재 시나리오를 클릭하여 재생 / 중지하십시오. 시나리오를 저장하기 위해 재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맵을 로드 할 때 시나리오가 자동 재생됩니다.
- 맵을 정리하지 않고 모드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모드를 다시 선택하면 연결이 끊어집니다.
v1.0
- 스폰 가능한 ~1k 개의 유효한 오브젝트를 추가했습니다.
- 마커 스폰이 추가되었습니다.
- 맵 편집기 API를 작성했습니다. .dll을 mod의 참조에 추가하고 ModListener 오브젝트를 작성하고 mod를 등록하십시오. 사람들이 목록에서 모드를 선택하면 저장 기능이 사용자에게 전달되어 저장됩니다. 커뮤니티 레이스 모드를 참조하십시오.
v0.9
- 일반적인 삭제 버튼을 사용하여 월드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삭제는 XML 파일로 저장될 수 있으므로 로드될 때 이러한 객체는 자동으로 세상에서 제거됩니다.
- 일반적인 복사 버튼을 사용하여 월드에 오브젝트를 복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십자선 / 구체'는 현재 목표로 하는 것을 기준으로 색상을 변경합니다. 흰색은 아무것도 없음, 파란색은 월드 엔티티 (복사 / 삭제 가능) 및 노란색은 스크립트 엔티티 (자체 맵 엔터티)입니다.
- 월드에서 삭제된 개체는 CurrentEntities 메뉴를 사용하여 다시 제자리에 놓을 수 있습니다.
v0.8.1
- 차량 클론 버그의 수정
v0.8
- Alexander가 오브젝트 캡을 2048로 올림으로써 소품 스트리밍을 제거했습니다.
- 이 맵 로딩 시간이 증가하여 "현재 엔티티"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선택 시 카메라가 소품을 따라갈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버그 픽스
v0.7
- 250 소품 한계를 제거했습니다. 소품이 많을수록 성능이 떨어집니다. 설정 메뉴에서 소품 그리기 거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그리기 거리를 245 소품으로 변경하고이 한계를 초과하지 마십시오.
- 설정은 이제 MapEditor.xml에 저장됩니다.
- 소품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작되면 노란색이 되는 소품 카운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패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옵션을 끄면 LB + R3 컨트롤러 조합이 비활성화됩니다.
- 소품 세부 정보 창의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v0.6
- 소품의 움직임은 이제 카메라의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 시작 시 맵을 로드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scripts/ 폴더에 "AutoloadMaps"라는 폴더를 만드십시오. 게임 시작시 .xml 또는 .ini 파일이 로드됩니다.
- 새로운 십자선 옵션 인 orb를 추가했습니다.
- 현재 오브젝트 목록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를 제거하기 위해 오브젝트 목록을 축소했습니다.
- 기타 버그 수정 및 개선
- 확장명이 없는 맵을 저장 / 로드하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v0.5
- 소품을 올릴 때 잘못 놓일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품에 제한을 두십시오(250). 이것은 나중에 해제됩니다.
v0.4
- 엔티티를 선택할 때 속성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페드를 복제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브젝트 스트리밍을 위한 기반 마련
v0.3
- 완벽한 컨트롤러 지원 추가
- 도움이 되는 지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메라 감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를 제거했습니다.
- Freelook 작동 방식이 변경되어 더 이상 전체 화면으로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v0.2
-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를 제거했습니다.
- Ped와 차량에서 스폰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ed의 경우 P를, 차량의 경우 V를 누릅니다.
- 저장을 위한 새로운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C# 코드 및 raw.
- 버그 수정
v0.1
- 초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