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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 5

GTA 5 모드 | 맵 에디터 적용 방법

by 도토비 2020. 2. 23.

GTA 5 추천 모드 소개.

MTA : SA Map Editor 시절을 연상시키는 도구입니다. 당신은 프리캠으로 주위를 탐색할 수 있으며, 오브젝트를 스폰할 수 있습니다 (프리뷰). 마우스나 키보드로 움직이면 됩니다. 그런 다음 다양한 형식으로 맵을 저장 하거나 로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XML과 Simple Trainer 형식(objects.ini)이지원됩니다.

다운로드

Map Editor 2.13

 

Map Editor

Description This is a tool reminiscent of MTA:SA Map Editor days. You have a freecam to navigate around, and you can spawn objects (with preview!), move them around with your mouse or keys. Then you can save or load your map in various formats, currently s

ko.gta5-mods.com

GTA 5 모드 - 맵 에디터 적용 방법

모드 설치 순서

1. ScriptHookV를 설치합니다.

 

[GTA5 모드] 스크립트 훅 V (ScriptHookV) + 기본 트레이너 적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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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래 파일 중 하나를 설치합니다.

 

Visual C++ Redistributable for Visual Studio 2015

The Visual C++ Redistributable Packages install run-time components that are required to run C++ applications built using Visual Studio 2015.

www.microsoft.com

3. ScriptHookVDotNet을 설치합니다.

 

[GTA5 모드] 스크립트 훅 V 닷 넷(ScriptHookVDotNet) 적용법

GTA 5 모드 소개 Community Script Hook V .NET(ScriptHookVDotNet)은 ASI 플러그인으로, 게임 내 모든 .NET 언어로 작성된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전체 소스 코드는 Github (Changelog)에서 호스팅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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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NativeUI를 설치합니다.

 

[GTA5 모드] 네이티브 UI(NativeUI) 적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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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해당 모드의 파일들을 GTA 5 설치 폴더 및 scripts 폴더에 압축 해제합니다.

 

6. 게임을 실행합니다.

컨트롤

[키보드]

  • F7 - 메인 메뉴 실행
  • WASD - 맵 에디터 안에서 비행할 때나, 오브젝트를 선택한 경우 해당 키로 오브젝트를 이동 / 회전하십시오.
  • Q/E -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브젝트를 위 / 아래로 이동하거나 회전시킵니다.
  • F - 오브젝트 스폰 메뉴를 엽니다.
  • P - Ped 스폰 메뉴를 엽니다.
  • V - 차량 스폰 메뉴를 엽니다.
  • 화살표 위 - 마커(표시물)를 스폰합니다.
  • Shift - 오브잭트를 더 빠르게 비행 / 이동 / 회전합니다.
  • Alt - 오브잭트를 더 느리게 비행 / 이동 / 회전합니다.
  • Control -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이동'에서 '회전'으로 전환합니다. 오브젝트 위의 화살표가 색상이 전환됩니다. 이동시 노란색, 회전 시 빨간색
  • 마우스 좌클릭 -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클릭하면 선택됩니다.
  • 마우스 우클릭 -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클릭하면 이동 가능합니다.
  • 마우스 휠 - 커서에 물리면서 오브젝트를 회전시킵니다.
  • C - 가리키거나 선택된 오브젝트를 복사합니다.
  • Del - 가리키고 있는 오브젝트를 삭제한다.

[XBOX]

  • R3 + LB - 메인 메뉴 실행
  • 왼쪽 스틱 - 맵 에디터 안에서 비행할 때나, 오브젝트를 선택한 경우 해당 키로 오브젝트를 이동 / 회전하십시오.
  • LB/RB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오브젝트를 위 / 아래로 이동하거나 회전시킵니다.
  • Y 오브젝트 스폰 메뉴를 엽니다.
  • Pause - Ped 스폰 메뉴를 엽니다.
  • Back - 차량 스폰 메뉴를 엽니다.
  • DPAD 위 - 마커(표시물)를 스폰합니다.
  • A - 오브잭트를 더 빠르게 비행 / 이동 / 회전합니다.
  • DPAD 아래 - 오브잭트를 더 느리게 비행 / 이동 / 회전합니다.
  • L3- 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이동'에서 '회전'으로 전환합니다. 오브젝트 위의 화살표가 색상이 전환됩니다. 이동시 노란색, 회전 시 빨간색
  • RT -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있을 때 클릭하면 선택됩니다.
  • LT- 오브젝트를 바라보고 클릭하면 이동 가능합니다.
  • RB/LB - 커서에 물리면서 오브젝트를 회전시킵니다.
  • R3 - 가리키거나 선택된 오브젝트를 복사합니다.
  • X - 가리키고 있는 오브젝트를 삭제한다.

지도 저장 및 로딩

XML 파일 또는 object.ini 파일로 지도를 로드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메뉴에서 로드 또는 저장을 선택하면, 파일 이름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지도를 로드할 때 지도가 쌓이므로, 새 지도(New Map)를 사용하여 객체를 정리합니다. 

"AutoloadMaps"라는 스크립트 폴더에 디렉토리를 작성하여 맵을 자동으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확장자가 .xml 또는 .ini 인 파일은 게임 시작 시 로드됩니다. 이 지도는 현재 지도를 저장할 때 저장되므로, 지도를 만들기 전에 새지도(New Map)를 사용하십시오

오브젝트 확장 리스트

일반적으로는 많은 오브젝트를 스폰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GTA:MP 팀의 Object Spawn Unlocker 모드로 인해 이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빌딩과 다량의 다른 물체들을 스폰하십시오.

그 외에도 ObjectList.ini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Expanded ObjectList.ini" 파일을 "ObjectList.ini" 파일로 이름을 바꾸고 GTA5 설치 폴더 밑 scripts 폴더 밑 파일과 교체하십시오 

 

게임에 새로운 건물 블럭이 추가된 OmegKingMods이 만든 멋진 Map Builder 모드도 확인하십시오.

번역

이 모드는 여러 언어로 제공됩니다. 설정(Settings)에서 언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scripts/MapEditor 폴더에 있는 번역 파일을 작성하여 모드를 번역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번역 진행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어, 불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중국어, 일본어, 멕시코어

영어 이외의 문자에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설명에 자동 줄 바꾸기가 추가되지 않을 때 줄 바꿈을 만들려면 ~n~ 문자를 추가해야 합니다.

변경 로그

v2.13

  • mpstunt 소품과 차량 추가
  • 기타 수정

v2.12.2

  • 중국어 추가

v2.12.1

  • 커뮤니티 레이스 호환성 문제 수정

v2.12

  • 오브젝트를 복사할 때 위치 회전되는 문제 수정
  • 러시아어 추가

v2.11

  • 개선된 검색: 이제 AND & OR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eist AND prop"과 매칭 되는 쿼리는 prop_heist_carrier, prop_dlc_heist 등이고, "barrier OR barier"과 매칭 되는 쿼리는 prop_barrier와 prop_barier입니다.
  • 로드 메뉴에 '새 파일 선택기'를 추가했으므로, 파일 이름을 입력하지 않고도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작성자 및 설명과 같은 지도 메타 데이터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마커 속성 추가 (로드 지점 표시, 시작 지점 표시 및 편집기에만 표시)
  • '방황' 유휴 동작 추가
  • 지도 편집기에서 지도를 로드하지 못한 경우 로깅이 추가되었습니다.
  • 위치 좌표를 입력할 때 문화권 설정을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잘못된 위치에 오브젝트가 스폰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이탈리아어, 일본어 추가

v2.10

  • 차 안에서 텔레포트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차량 색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지도 허용치를 벗어난 빌드를 할 때 발생하는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오브젝트 미리 보기 메뉴를 열 때 시간 재설정이 제거되었습니다.
  •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 건너뛰기를 선택적이게 만들었습니다. (설정에서 변경)
  • C# 포맷을 다시 수정했습니다.
  • 이제 속성 메뉴에서 위치 X / Y / Z에 고유한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했으면 Enter를 누르십시오.

v2.9

  • C# 형식을 사용할 때 소품이 동적이지 않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ScriptHookV로 인한 DirectX 게임 충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십자선(crosshair) 및 번역 파일을 MapEditor 디렉토리 내에서 구성했습니다.
  • 모든 언어는 이제 별도의 번역 파일이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에 지도 편집기를 번역하고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언어 전환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기본 언어 외에 지원합니다.
  • 이제 스크립트/MapEditor에 있는 십자선(crosshair)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v2.8

  • 장거리에서 픽업이 발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브젝트가 로드될 때 월드를 넘어가지 않도록 오브젝트에 '문' 속성을 추가했습니다.

v2.7.1

  • C#으로 생성된 스크립트가 소품을 잘못 배치하는 현상과 LOD 거리가 개선되었습니다. .cs 맵 내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LodDistance'라는 변수 변경).

v2.7

  • 마커에 순간 이동을 추가했습니다. 모든 마커는 이제 번호가 매겨져 속성 창 제목에서 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마커의 순간 이동 대상을 이 ID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C# 스크립트에 대한 마커 및 픽업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C# 형식은 이제 완전히 작동하는 ScriptHookVDotNet 스크립트를 생성하므로, 맵 편집기(Map Editor)가 작동하지 않는 사람들과 맵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cs 맵 결과물을 scripts/ 폴더에 넣으십시오.
  • raw / C# / Spooner / Menyoo 형식으로 저장하면 적절한 확장자가 경로에 추가됩니다.

v2.6

  • 픽업 추가! 스폰하려면 G (기본적으로)를 누르십시오.
  • 픽업 갱신 시간은 초 단위입니다. 갱신되지 않도록 0으로 설정하십시오.

v2.5

  • (마침내) 회전 문제 고침. 이제 이상한 행동 없이 어떤 방향으로도 회전할 수 있습니다.
  • 소품의 위치가 보다 정확 해졌습니다.
  • 거대한 'LOADING' 텍스트를 제거하고 오른쪽 하단에 작은 로딩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v2.4

  • 상호작용식 지도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자바 스크립트로 만든 스크립트를 지도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십시오. 이 스크립트는 파일 시스템에 액세스 할 수 없으므로 안전합니다. 스크립트를 실행하지 않으려면 설정 하위 메뉴에서 해당 스크립트를 선택 해제할 수 있습니다.

v2.3

  • 제목을 변경할 때 소품이 회전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해시 없이 모델 이름을 ObjectList.ini에 추가할 수 있으며, 스크립트는 자체에서 해시를 계산합니다.
    • 예) "hei_heist_kit_bin_01=1251521521" 대신에 "hei_heist_kit_bin_01"로만 작성.
  • VehicleHash 열거 형을 사용하여 ScriptHookVDotNet 사용을 중지하고, VehicleList.ini를 추가했습니다.
  • PedHash 열거를 사용하여 ScriptHookVDotNet 사용을 중지하고, PedList.ini를 추가했습니다.

v2.2

  • Menyoo .xml 형식과 이전 .SP00N 형식 모두 지원합니다.
  • peds 회전 안 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많은 모델을 로드한 후, 게임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ped에 동적 속성이 제대로 복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Peds는 이제 미리 보기 모드에서 당신을 향하게 스폰됩니다.

v2.1

  • peds / 차량 검색이 안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검증 시스템을 가속화했습니다.
  • "Object Spawn Unlocker"와 함께 사용할 유효한 오브젝트 목록을 추가했습니다.

v2.0

  • 소품 검색을 취소할 때 프레임이 드롭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량의 번역이 추가되었습니다.
  • 오브젝트 유효성 검사가 개선되었으므로, 속도는 느리지만 더 정확해졌습니다.

v1.9.1

  • 모델 모서리에서 남은 디버그를 제거했습니다.
  • 러시아어 추가

v1.9

  • 긴 목록에서 왼쪽 / 오른쪽을 누르면 한 번에 100 개의 항목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 배치된 아이템에 대한 경계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설정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사소한 버그 수정
  • 지원되는 언어 추가! 현재는 스페인어로만 번역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언어 중 하나를 알고 있다면 모드 번역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apEditor_Translation.xml을 편집하십시오. 지원되는 언어 :
  •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폴란드어, 러시아어,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멕시코어

v1.8

  •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을 변경했습니다. 이것은 소품, peds 및 차량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본값은 300입니다. 프레임 속도를 높이거나 팝업을 제거하도록 확장할 수 있습니다. 설정 하위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ScriptHookVDotNet을 버전 2.3으로 업데이트하십시오

v1.7

  • 자동 저장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변경 사항이 있으면 주기적으로 지도를 저장합니다. 지도를 로드만 한 경우에는 자동 저장되지 않습니다. 설정에서 간격 시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값은 5 분입니다.
  • 지도는 루트 GTAV 디렉토리의 Autosave.xml에 저장됩니다.

v1.6

  • ScriptHookVDotNet 2.1과의 호환됩니다.
  • 카메라 감도는 이제 키보드 + 마우스와 게임 패드로 나뉩니다.
  • 이동 속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 마우스와 게임패드로 나뉩니다.
  • 실수로 검색 창에 공백을 첫 문자로 입력하면 공백이 제거됩니다.

v1.5

  • 코드 최적화.
  • Ped Relationships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값은 Companion입니다 (이전 버전에서와 같이 작동함). 또한 Ballas와 Grove 그룹을 추가했습니다. 그들은 플레이어에게 중립적이지만 서로를 미워합니다. 그들은 실제 ballas와 grove 그룹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그 두 갱단에 중립적으로 행동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AI 총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맵을 로드 한 후 관계 그룹이 설정되거나, ped 속성 메뉴에서 아이템을 선택한 상태에서 enter / Controller A를 눌러 관계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Settings) > 관계 그룹 재설정(Reset Relationship Groups)에서 모든 활성 관계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peds용 무기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관계 그룹에서와 동일한 동작을 합니다.
  • 차량에 사이렌 확인란을 추가했습니다.

v1.4

  • 물체를 회전할 때 짐벌 잠금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축에서 엔티티를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 지도 편집기에서 레이더가 숨겨집니다.
  • 에디터가 종료될 때, 당신은 땅 위에 배치됩니다.

v1.3.1

  • 제거된 시나리오를 다시 추가
  • 일부 시나리오가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나리오에 Any-Warp 및 Any-Walk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v1.3

  • ped의 제목을 변경하는 시나리오를 수정했습니다.
  • 호환되지 않는 커피 및 흡연 1 시나리오를 제거했습니다. 대신에 음주 및 흡연 2 (이제 흡연만)를 사용하십시오.

v1.2.1

  • 지도를 로드한 후 마커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이전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v1.2

  • ped에 대한 새로운 시나리오를 추가했습니다. ped는 할 일을 찾을 것입니다. ped를 해변, 벤치 근처 등에 배치하여 실험하십시오.

v1.1

  • ped에 대한 시나리오를 추가했습니다. ped를 선택하면 사용 가능한 모든 시나리오가 포함된 목록이 나타납니다. 현재 시나리오를 클릭하여 재생 / 중지하십시오. 시나리오를 저장하기 위해 재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맵을 로드 할 때 시나리오가 자동 재생됩니다.
  • 맵을 정리하지 않고 모드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모드를 다시 선택하면 연결이 끊어집니다.

v1.0

  • 스폰 가능한 ~1k 개의 유효한 오브젝트를 추가했습니다.
  • 마커 스폰이 추가되었습니다.
  • 맵 편집기 API를 작성했습니다. .dll을 mod의 참조에 추가하고 ModListener 오브젝트를 작성하고 mod를 등록하십시오. 사람들이 목록에서 모드를 선택하면 저장 기능이 사용자에게 전달되어 저장됩니다. 커뮤니티 레이스 모드를 참조하십시오.

v0.9

  • 일반적인 삭제 버튼을 사용하여 월드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삭제는 XML 파일로 저장될 수 있으므로 로드될 때 이러한 객체는 자동으로 세상에서 제거됩니다.
  • 일반적인 복사 버튼을 사용하여 월드에 오브젝트를 복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십자선 / 구체'는 현재 목표로 하는 것을 기준으로 색상을 변경합니다. 흰색은 아무것도 없음, 파란색은 월드 엔티티 (복사 / 삭제 가능) 및 노란색은 스크립트 엔티티 (자체 맵 엔터티)입니다.
  • 월드에서 삭제된 개체는 CurrentEntities 메뉴를 사용하여 다시 제자리에 놓을 수 있습니다.

v0.8.1

  • 차량 클론 버그의 수정

v0.8

  • Alexander가 오브젝트 캡을 2048로 올림으로써 소품 스트리밍을 제거했습니다.
  • 이 맵 로딩 시간이 증가하여 "현재 엔티티"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선택 시 카메라가 소품을 따라갈 수 있는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버그 픽스

v0.7

  • 250 소품 한계를 제거했습니다. 소품이 많을수록 성능이 떨어집니다. 설정 메뉴에서 소품 그리기 거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면 그리기 거리를 245 소품으로 변경하고이 한계를 초과하지 마십시오.
  • 설정은 이제 MapEditor.xml에 저장됩니다.
  • 소품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작되면 노란색이 되는 소품 카운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패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옵션을 끄면 LB + R3 컨트롤러 조합이 비활성화됩니다.
  • 소품 세부 정보 창의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v0.6

  • 소품의 움직임은 이제 카메라의 위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 시작 시 맵을 로드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scripts/ 폴더에 "AutoloadMaps"라는 폴더를 만드십시오. 게임 시작시 .xml 또는 .ini 파일이 로드됩니다.
  • 새로운 십자선 옵션 인 orb를 추가했습니다.
  • 현재 오브젝트 목록의 유효성을 검사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를 제거하기 위해 오브젝트 목록을 축소했습니다.
  • 기타 버그 수정 및 개선
  • 확장명이 없는 맵을 저장 / 로드하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v0.5

  • 소품을 올릴 때 잘못 놓일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소품에 제한을 두십시오(250). 이것은 나중에 해제됩니다.

v0.4

  • 엔티티를 선택할 때 속성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페드를 복제할 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오브젝트 스트리밍을 위한 기반 마련

v0.3

  • 완벽한 컨트롤러 지원 추가
  • 도움이 되는 지시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카메라 감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를 제거했습니다.
  • Freelook 작동 방식이 변경되어 더 이상 전체 화면으로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v0.2

  • 유효하지 않은 오브젝트를 제거했습니다.
  • Ped와 차량에서 스폰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ed의 경우 P를, 차량의 경우 V를 누릅니다.
  • 저장을 위한 새로운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C# 코드 및 raw.
  • 버그 수정

v0.1

  • 초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