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시각적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RTGI 성능 비용을 낮추기 위해 최적화된 레이 트레이싱을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메인 파일
Optimized RTGI Performance
- 바닐라와 동일한 RTGI 적용 범위 거리를 가집니다.
- 1/4 레이 카운트
- 프로브 수는 적지만 사이 간격이 넓어 좁은 실내 공간에서 빛이 새어 나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 바닐라보다 40~50 % 더 높은 FPS를 제공합니다.
Optimized RTGI Quality
- 바닐라보다 20% 더 높은 RTGI 적용 범위 거리로, "팝인"이 적습니다.
- 1/2 레이 카운트
- 프로브 수는 동일하지만 사이 간격이 더 넓습니다(바닐라보다 커버리지 볼륨이 44% 더 많음).
- 바닐라보다 20~30% 더 높은 FPS를 제공합니다.
옵션 파일
Optimized RTGI Ultra
- 바닐라보다 두 배 더 높은 RTGI 적용 범위 거리로, "팝인"이 적습니다.
- 3/4 레이 카운트
- 프로브 수는 동일하지만 사이 간격이 2배입니다(바닐라에 비해 커버리지 볼륨이 6배).
- 작은 실내 공간에서 더 많은 빛이 새어나갑니다.
설치 순서
1. 해당 메인 모드를 다운로드하고, 아래 경로를 참고하여 압축 해제합니다.
[위쳐 3 설치 폴더]\bin\config\platform\pc\OptimizedRT.ini
[위쳐 3 설치 폴더]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GOG - C:\Program Files (x86)\GOG Galaxy\Games\The Witcher 3\
- Steam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The Witcher 3\
2. 게임을 즐깁니다.
삭제 순서
1. 아래 경로를 참고하여 파일/폴더를 삭제합니다.
[위쳐 3 설치 폴더]\bin\config\platform\pc\OptimizedRT.ini
면책 조항
모더는 RTGI와 관련된 값만 구성했으며, 다른 RT 또는 비 RT 효과는 현재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것은 또한 CPU 사용량이 거의 0에 가깝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cpu-bound 시 fps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프레임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RT 그립자는 버그가 있으므로 켜지 마십시오.
불행히도 RTXGI의 특성으로 인해 엄청난 양의 무작위성이 수반됩니다(프로브는 맵에서 생성할 때 배치되므로 위치가 미리 결정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게시된 사진이 모든 것을 말해주지는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일한 위치로 다시 빠르게 이동하더라도 프로브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완전히 다른 GI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직접 모드를 사용해보고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벽에서 나타나는 밝은 점이나 빠른 깜박임과 같은 것들은 버그가 아니고, RTXGI가 작동하는 방식(프로브가 물체에 너무 가까이 배치됨)이기 때문에 이 모드 때문이 아님을 밝힙니다.
FPS 비교
바닐라
- 평균 프레임 속도 : 36.6 FPS
- 최소 프레임 속도 : 31.2 FPS
- 최대 프레임 속도 : 46.5 FPS
- 1% 하위 프레임 속도 : 17.5 FPS
퍼포먼스 모드
- 평균 프레임 속도 : 54.0 FPS
- 최소 프레임 속도 : 46.7 FPS
- 최대 프레임 속도 : 67.9 FPS
- 1% 하위 프레임 속도 : 35.3 FPS
퀄리티 모드
- 평균 프레임 속도 : 46.2 FPS
- 최소 프레임 속도 : 40.9 FPS
- 최대 프레임 속도 : 57.9 FPS
- 1% 하위 프레임 속도 : 32.9 FPS
기본 값
[RTXGI/GlobalGrid]
ProbeMaxRayDist=128
NumClassification**RaysPerProbe=128
MaxProbesShadedPerFrame=16384
MaxProbesClassificatedPerFrame=262144
MaxProbesClassificatedPerFrameAfterFirstPass=65536
[RTXGI/Grid1]
ProbeGridSpacingX=1.200000
ProbeGridSpacingY=1.200000
ProbeGridSpacingZ=1.200000
ProbeGridCountsX=64
ProbeGridCountsY=64
ProbeGridCountsZ=16
NumClassification**RaysPerProbe=32
ProbeMaxRayDist=128
MaxProbesShadedPerFrame=262144
MaxProbesClassificatedPerFrame=262144
NumShadingDirection**PerCycle=65536
ShadingRaysPerFrameBudget=524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