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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모드

파판 7 리메이크 모드 | 끊김 현상 수정 | Stuttering fix - DXVK method

by 도토비 2022. 1. 14.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추천 모드 소개 및 적용 방법.

이 모드는 프레임 속도 문제와 에셋 로딩 스터터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게임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참고: 이는 기타 다른 많은 게임의 프레임 속도 및 스터터링을 수정하는 온라인상의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GTA 4, 어크 오리진, 어크 오디세이, 데이즈 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등.

 

주의: 이 구성 파일은 다이렉트X 11에서만 작동합니다. 그 외의 버전에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다이렉트X 버전 확인 방법

 

DirectX 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DirectX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요약 이 문서는 DirectX 진단 도구를 사용하여 컴퓨터에 설치된 Microsoft DirectX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자세한 내용 컴퓨터에 설치된 DirectX의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 DirectX 진단 도구

support.microsoft.com

다운로드

Stuttering fix - DXVK method

 

Stuttering fix - DXVK method

This method will make your game feel buttery smooth as it will fix both frame pacing issues and (some of!) the asset loading stutter.

www.nexusmods.com

파판 7 리메이크 모드 - 끊김 현상 수정 - Stuttering fix - DXVK method

사전 작업 1 - DX11

게임을 DX11 모드로 실행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옵션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둘 중 하나의 방법을 적용합니다.

방법 1

에픽 스토어 런처 옵션에서 "-dx11"을 추가합니다.

방법 2

아래 경로의 "epic_emu.ini" 파일을 엽니다.

[파판 7 리메이크 설치 경로]/Engines/Binaries/ThirdParty/EOS/epic_emu.ini

아래 라인을 변경합니다.

[변경 전]
AppName=FFVIIRemakeIntergrade

[변경 후]
AppName=FFVIIRemakeIntergrade -dx11

저장하고 파일을 닫습니다.

사전 작업 2 - DXVK

DXVK는 DX11 -> Vulkan 래퍼로, 게임의 셰이더 컴파일을 우회하고, 비동기식 스터터-프리 셰이더가 작동하도록 합니다.

 

1. DXVK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임의의 폴더에 압축 해제합니다.

https://github.com/Sporif/dxvk-async/releases

 

Releases · Sporif/dxvk-async

Contribute to Sporif/dxvk-async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dxvk-async-X.X.X.tar.gz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x64 폴더 밑의 "d3d11.dll" 및 "dxgi.dll" 파일을 아래 경로를 참고하여 놓습니다.

[파판 7 리메이크 설치 경로]/End/Binaries/Win64/d3d11.dll
[파판 7 리메이크 설치 경로]/End/Binaries/Win64/dxgi.dll

설치 순서

1. 해당 모드를 다운로드하고 아래 경로를 참고하여 압축 해제합니다.

[파판 7 리메이크 설치 경로]/End/Binaries/Win64/dxvk.conf

vsync를 끄려면 dxvk.conf 파일을 열고 다음을 0으로 변경합니다.

dxgi.syncInterval = 0
d3d9.presentInterval = 0

2. 게임을 즐깁니다.

문제 해결

이 방법은 dx11->Vulkan 래퍼를 포함하며, 게임이 directX 12에서 실행되면 100% 충돌합니다. 사전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게임이 directx 11 모드에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를 확인한 후에만 계속 진행하십시오.

추가 설정(필요시)

게임이 전체 화면으로 실행되지 않기 때문에, 데스크톱 새로 고침 빈도가 게임의 새로 고침 빈도와 일치하게 됩니다. 따라서 프레임 속도가 모니터 재생 빈도와 동일한 값 또는 정확히 절반 또는 1/3인지 확인하십시오.

  • 새로 고침 빈도가 144hz인 경우 : 인-게임 제한을 120으로 설정합니다. RTSS는 72, 48, 36 fps로 제한합니다.
  • 새로 고침 빈도가 120hz인 경우 : 인-게임 제한을 120으로 설정합니다. RTSS는 60, 40, 30 fps로 제한합니다.
  • 새로 고침 빈도가 60hz인 경우 : 인-게임 제한을 120으로 설정합니다. RTSS는 60, 30 fps로 제한합니다.

인-게임 제한을 항상 120 fps로 설정하십시오. 해당 설정이 깨지면 항상 스터터링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