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 추천 모드 소개 및 적용 방법.
이 가이드에서는, ME1 및 ME2의 Coalesced_INT.bin 파일을 직접 편집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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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ual - How To Edit Coalesced_XX.bin
자신의 Coalesced_INT.bin 모드를 편집하고 만드는 방법
이 가이드는 모든 Coalesced_xx.bin 파일의 압축을 풀고, 편집하고, 다시 압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Coalesced_xx.bin 파일을 백업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파트 1: 설정
LECoal github 페이지로 이동하여 "LECoalLatest-Built.zip"을 다운로드합니다.
링크: https://github.com/d00telemental/LECoal/releases/tag/v1.0.0.3
다운로드한 파일을 임의의 폴더에 압축 해제합니다.
이 폴더 안에 "Unpacked"라는 새 폴더를 만듭니다.
[매스 이펙트 레전더리 에디션 설치 경로]로 이동하여, 원하는 Coalesced_xx.bin 파일을 복사하십시오.
ME1 또는 ME2에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올바른 언어 버전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영어 = Coalesced_INT.bin
- 이탈리아어 = Coalesced_ITA.bin
- 독일어 = Coalesced_DEU.bin
- 프랑스어 = Coalesced_FRA.bin
- 폴란드어 = Coalesced_POL.bin
매스 이펙트 2를 예로 들겠습니다.
ME2 용 파일은 아래 경로에 있습니다.
[메스 이펙트 LE 설치 경로]\Game\ME2\BioGame\CookedPCConsole\
가이드를 위해 _INT.bin 파일을 선택하겠습니다.
LECoal.exe와 같은 폴더에 .bin 파일을 붙여 넣으십시오!
파트 2: 윈도우즈 파워쉘 (또는 CMD)
파워쉘(Powershell)을 권장하지만, CMD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Windows 검색 표시 줄에 "powershell"을 입력하고 Windows PowerShell을 엽니다.
일단 실행이 되면 기본적으로 사용자 디렉토리에 위치합니다.
예) C:\Users\mathi
다음 단계를 수행하려면, "Coalesced_XXX.bin"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로 바꿔야 합니다.
파일 탐색기로 돌아가서, 아래의 방법으로 경로를 획득합니다.
현재 예시는 아래의 경로가 됩니다.
자신의 [LECoalLatest-Built 경로]를 복사해야 합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C:\Users\mathi\Downloads\LECoalLatest-Built
파워쉘로 돌아가서 아래 명령어를 수행합니다.
cd -path "[LECoalLatest-Built 경로]"
예) cd -path "C:\Users\mathi\Downloads\LECoalLatest-Built"
그리고 엔터(Enter)를 누르십시오.
엔터 키를 누르면, 파워쉘이 새 디렉토리로 이동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압축 해제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파트 3: 압축 해제(Unpacking)
압축을 풀려면, LEOCoal.exe에게 Coalesced_xx.bin 파일을 압축 해제하란 명령어를 파워쉘에서 수행해야 합니다.
Coalesced_INT.bin 파일을 예로 들겠습니다.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 그에 맞는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압축 해제 명령어:
.\LECoal.exe unpack Coalesced_INT.bin "[LECoalLatest-Built 경로]\Unpacked"
예) .\LECoal.exe unpack Coalesced_INT.bin “C:\Users\mathi\Downloads\LECoalLatest-Built\Unpacked”
위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enter)를 누릅니다.
추가 정보:
이 명령어는 다음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LECoal.exe: 이 부분은 파워쉘에 .exe 파일을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합니다.
- unpack Coalesced_INT.bin: 이 부분은 파워쉘에 "Coalesced_INT.bin" 파일에 대해 "unpack"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합니다.
- “C:\Users\mathi\Downloads\LECoalLatest-Built\Unpacked”: 이 부분은 파워쉘이 .bin 파일의 압축을 풀 위치를 알려줍니다. 여기서는 새로 생성된, "Unpacked" 폴더를 지정했습니다.
모든 항목을 올바르게 입력하면 파워쉘에 다음이 표시됩니다.
또한 "Unpacked" 폴더에 다수의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트 4: .ini 파일 편집
잘 따라오셨습니다! 드디어 편집 부분에 도달했습니다!
아래 모드를 만들 때 편집한 내용을 예로 들겠습니다.
매스 이펙트 LE 모드 | ME2LE 모든 무기 허용 - SCR - FOV - HUD 전환
"-_-_BIOGame_Config_BIOGame.ini" 파일을 Notepadd++ 또는 텍스트 편집기로 엽니다.
그런 후, "playerloadout"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라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변경해봅니다.
원본:
PlayerLoadoutInfo=(ClassName=SFXPawn_PlayerAdept,WeaponClasses=(LoadoutWeapons_HeavyPistols,Loadout Weapons_AutoPistols,LoadoutWeapons_HeavyWeapons))
즉, 숙련자는 헤비 권총, 자동 권총 (SMG) 및 중화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건 없습니다.
편집본:
PlayerLoadoutInfo=(ClassName=SFXPawn_PlayerAdept,WeaponClasses=(LoadoutWeapons_HeavyPistols,Loadout Weapons_AutoPistols,LoadoutWeapons_HeavyWeapons,LoadoutWeapons_SniperRifles,LoadoutWeapons_Shotg uns))
편집본은 돌격 소총을 제외한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예시:
돌격 소총만 원하는 경우 "LoadoutWeapons _..."를 모두 삭제하고 돌격 소총만 다음 위치에 둡니다.
PlayerLoadoutInfo=(ClassName=SFXPawn_PlayerAdept,WeaponClasses=(LoadoutWeapons_AssaultRifles))
완료되면 저장!
파트 5: .ini 파일을 .bin 파일로 재압축(리패킹)
리패킹 방법을 지금 설명하겠습니다.
참고: LECoal 디렉토리에 있는 Coalesced_INT.bin 파일을 덮어쓰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덮어쓰지 않고 백업으로 유지하려면, 원래 Coalesced_INT.bin을 다른 곳으로 옮겨놓으십시오.
파워쉘에 다음을 입력합니다.
.\LECoal.exe pack "[LECoalLatest-Built 경로]\Unpacked" Coalesced_INT.bin
예) .\LECoal.exe pack "C:\Users\mathi\Downloads\LECoalLatest-Built\Unpacked" Coalesced_INT.bin
그리고 엔터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LECoal 툴 디렉토리의 .bin 파일을 덮어씁니다!
성공하면 다음이 표시됩니다:
추가 정보:
이 명령어는 다음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 .\LECoal.exe: 이 부분은 파워쉘에 .exe 파일을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합니다.
- pack ... Coalesced_INT.bin: 이 부분은 파워쉘에 새로 압축된 파일의 이름을 "Coalesced_INT.bin"로 지정하는 동시에 "pack"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합니다.
- “C:\Users\mathi\Downloads\LECoalLatest-Built\Unpacked”: 이 부분은 파워쉘에게 압축할 파일 위치를 알려줍니다. 여기서는 새로 생성된, "Unpacked" 폴더를 지정했습니다.
LECoal 폴더에서, 이제 Coalesced_INT.bin 파일을 덮어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패킹 명령을 실행한 날짜 및 시간이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됨).
이 .bin 파일을 복사하여 [매스 이펙트 2 설치 경로]로 복사하십시오.
원본을 교체하십시오.
파트 6(선택 사항): 게임 실행 전
게임 실행 전, 여기에 남은 .ini 파일을 삭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파일은 ME를 시작하고 닫을 때마다 생성됩니다.
실제로 Coalesced_INT.bin 파일에 있는 .ini 파일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Coalesced_INT.bin을 편집하면, 더 이상 여기에 있는 .ini 파일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 실행 시 "충돌"이 발생합니다. 두 번째 실행에서는 수정된 .bin 파일과 일치하므로 여기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게임을 두 번 실행하지 않으려면, 모드에서 편집한 .ini 파일을 제거하십시오.
여기에서는 BIOGAME.ini 관련 파일들을 예로 듭니다.
이제 끝났습니다!